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연동자세교정 조기에 내원하여 바로잡기

경희한결한의원의 건강소식 2024. 11. 28. 15:26

 




안녕하세요 대연동자세교정을 도와드리는 경희한결한의원입니다. 목이 아프다, 뻐근하다. 팔이 저리다. 많은 현대인들이 느끼는 일상적인 통증입니다. 



오래도록 모니터를 들여다 보거나 같은 자세로 일에 열중하다 보면, 또는 ‘잠깐’으로 느껴지는 긴 시간 동안 핸드폰을 들여다 보고 나면 흔히 느끼게 되는 통증이기도 합니다. 



​대개 하루 8시간 이상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에 많이 나타나며 목 통증에 이어 팔까지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두통이 생기고 업무 능률이 덜어지며 불면증이나 어지럼증이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통증 호소 환자의 대부분은 일자목, 거북목, 굽은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작은 화면을 들여다보면서 목과 어깨부위의 골격부정렬이 생긴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연동자세교정이 필요합니다.



​7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는 목뼈는 옆에서 볼 때 앞으로 볼록한 C자 모양의 커브를 이루는데, 이 C자형태의 커브가 없어지면서 1자형태로 변형된 것을 일자목이라고 합니다. 반면, 일자목이면서 몸통 대비하여 머리 위치가 앞으로 많이 나와 있을 때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거북목, 굽은등 같은 골격의 부정렬은 서 있는 모습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옆에서 볼 때 머리가 어깨보다 앞으로 빠져나와 있고 어깨와 등이 굽어 있습니다. 이렇게 목뼈의 부정렬이 생기면 충격 완화 능력이 떨어지고, 디스크가 지속적인 압박을 받아 목 디스크를 유발하기 쉬워서 대연동자세교정이 도움이 됩니다. 



정상 목이 견디는 하중이 5.5Kg이라고 볼 때 앞으로 15도 기울어진 목이 견디는 하중은 12Kg 이상으로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머리가 앞으로 빠질수록 목은 더 많은 하중을 견뎌야 하므로 목 디스크가 유발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본원에서는 통증 치료에 그치지 않고 통증을 일으킨 원인을 찾아, 신체 균형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다양한 대연동자세교정 치료를 진행합니다. 증상이 지속된 기간, 통증의 기간, 통증의 강도, 환자의 직업, 나이, 성별, 작업량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치료 방법이 정해집니다.



비틀림으로 인한 근육의 과긴장은 약침과 침으로, 근골격의 조직 재생을 통한 통증 감소는 한약처방으로 치료합니다. 운동치료, 도수치료, 추나요법 등은 비틀어진 골격구조를 대연동자세교정하고 정적/동적 자세의 균형을 회복시킵니다.


특히 운동치료는 척추 구조를 안정화하기 위해 처방되는데 척추 마디의 움직임 개선과 연부 조직의 유착 치료, 약한 근육의 불균형을 바로 잡습니다. 더불어 일상 생활 자세에 대한 교정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거북목, 일자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주의할 점도 많습니다. 컴퓨터 작업시 모니터를 눈높이로 두어야 하며, 휴대폰을 본다고 고개를 숙이고 장시간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